-
손 없는 날은 음력으로 9와 0으로 끝나는 날로 악귀가 머물지 않는다고 믿어져 새로운 출발을 앞둔 이사와 같은 중요한 일을 시작하기에 길한 시기로 여겨지며 이를 통해 새집에서 안전하고 무탈하게 정착하며 길운을 불러들이는 전통적인 믿음을 반영한 것입니다.
손 없는 날 이사하는 이유
이사업체 직원들이 여러 개의 상자를 조심스럽게 포장하여 운반 준비를 하는 모습과, 그 옆에서 이삿짐이 트럭으로 옮겨지기 전 집 안에 차곡차곡 쌓여 있는 풍경을 보여 줍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짐이 안전하게 운반되는 과정을 미리 확인하며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커다란 이사 트럭 앞에서 직원들이 힘을 합쳐 무거운 가구와 상자를 차곡차곡 싣고 있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이삿짐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배치하는 과정을 잘 보여 줍니다.
새집 내부의 빈 공간을 비추며 이삿짐이 도착하기 전 깔끔하게 정돈된 방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사람들은 이 모습을 통해 가구 배치와 물건 정리 방안을 미리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음력 달력에서 9와 0으로 끝나는 날짜에 별도로 표시를 해 둔 모습으로, 사람들이 손 없는 날을 찾기 쉽게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이사 일정을 계획하는 데 유용합니다.
동서남북 방향별로 악귀가 활동하는 날과 활동하지 않는 날을 도식으로 정리한 것으로, 이를 참고하여 손 없는 날에 안전한 방향으로 이사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댓글